독서모임

2023년 5월 독서모임 - 레나타 샬레츨 <불안들>

mayiread 2023. 5. 8. 11:00

 

 

2022년 5월부터 계속해 온 독서모임 '읽어도 될까요'입니다. 외부 구성원 분들도 자유롭게 참여하실 수 있는 초청 모임을 5월 말에 진행합니다. 5월 28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에 <불안들>을 읽고 모이니,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고 오픈채팅방에 신청 메시지를 적어주세요.

 

 

5월 28일(일) 레나타 샬레츨, <불안들>

슬라보예 지젝의 전 부인이자, 정신분석학 연구자로 레나타 샬레츨의 <불안들>입니다. 샬레츨의 해박한 정신분석학적 지식으로 21세기 초의 자본주의 사회에 만연한 다양한 불안 현상들을 들여다봅니다. '불안'과 '두려움'은 어떻게 다른지, 자본주의 사회는 '불안'을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불안'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등의 흥미로운 질문들에 답하는 문제작입니다.

 

 

 

불안들

패닉 상태에 빠진 우리 문화의 이면과 불안한 우리의 마음속을 정신분석학적으로 분석하면서, 누구에게 그리고 무엇에 책임이 있는지 묻는다. 레나타 살레츨은 불안에 대해 우리가 꼭 제기해야

www.aladin.co.kr

  • 일시: 5월 28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 장소: 통인라운지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 49 2층)
  • 신청 방법: 아래 1:1 오픈채팅방에 참가 희망 도서명과, 모임에서 사용할 닉네임 기재

    ※ 참가비 없음
 

'읽어도 될까요'님의 오픈프로필

독서모임 '읽어도 될까요'입니다. 초청 모임 참가를 희망하시는 경우, 신청하시는 모임에서 읽는 도서명과 함께 신청 메시지를 적어주세요. 24시간 안에 확인 후 회신드립니다.

open.kakao.com

 

성실하게 읽고, 치열하게 질문하는 다양한 독자분들을 모두 환영하는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 :)

반응형